물건 리뷰

써볼만한 면생리대, 개인적으로는 생리컵보다 훨씬 좋은!

진재Jinjae 2023. 8. 4. 10:41
반응형

몇 년 전 생리컵을 써봤는데 착용하고 있는 동안은 편하긴 한데 넣고 빼는게 너무 힘들어서 결국 정착하지 못했다. 다른 사람들은 잘 넣고 잘 빼던데 난 몇번을 다시 해도 잘 안됐던,,, ㅠㅠ 

생리혈 양이 많으면 생리컵이 더 편하고 유용할 텐데 나는 생리혈 양이 그렇게 많지도 않아서 생리컵의 이점을 별로 누리지 못했다. 또 제대로 착용했다고 생각했는데 안에서 제대로 펼쳐지지 않은 건지 샐때도 많고 해서 결국 생리컵은 몇번 쓰다가 포기,,, 

 

면생리대를 써야겠다고 생각한 이유

처음 면생리대를 써야겠다고 생각한 건 사실 환경에 좋지 않을까 해서 였음. 생리대 쓰레기가 환경에 얼마나 안 좋을까 생각하니깐 좀 마음이 무거워져서,, ㅠㅠ 처음엔 생리대 비용 가격도 줄이겠다 생각했는데 사실 지금 보니 생리대 개당 가격이 200원 정도이니 별로 절약도 아닌것 같긴 하다 ㅋㅋㅋ

 

면생리대 사용 후기

1. 일회용 생리대 쓸 때는 가끔 그곳이 아팠는데 아프지 않다

일회용 생리대를 쓸 때는 생리한지 이틀 삼일 되면 그곳이 따끔따끔 했었음. 생리대와 살갗의 마찰 때문에 거기가 아팠는데 면 생리대를 쓰고나서는 그렇지가 않음. 따끔한게 심각할 정돈 아니고 아주 약간이었지만 그래도 원래 있던 불편함이 없어졌음

 

2. 생리혈 냄새가 나지 않음

이거 진짜 신기한데,, 왜 일회용 생리대를 쓸 때는 나던 생리혈 냄새가 면생리대를 쓸때는 안나는거지?? 생리컵 쓸 때도 생리혈 냄새가 안나서 신기했는데 면 생리대도 그렇다.. 일회용 생리대와 생리혈이 만나면 무슨 반응을 해서 냄새가 생기는건가?... 

 

3. 생각보다 면생리대 빠는 거 할만하다.

아마 이게 젤 중요한게 아닐까 싶음. 면생리대 쓰기전에 진짜 젤 걱정했던게 과연 내가 손으로 빨아서 잘 사용할 것인거 였음. 나는 정말 정말,,,,게으르기 때문에,,, 어느정도냐면 우리집은 수건과 속옷을 개지 않음 ㅋㅋㅋㅋ 수건을 빨아서 마르면 개지 않고 욕실앞에 쌓아두고 씻을 때마다 한개씩 사용함ㅋㅋ 속옷은 미니건조기에서 꺼내면 옷장에 정리하지 않고 고대로 빨래통에 담아놓음. 거기서 하나씩 찾아서 꺼내씀,, 가끔 옷장에 넣을 때도 있는데 그때도 개거나 남편속옷, 내속옷을 구분하지 않고 그냥 옷장에 털어놓고 개지 않고 사용함 ㅎㅎㅎㅎㅎㅎ 이렇게 게으른 나라서 내가 과연 면 생리대를 그때 그때 빨아서 사용할까 싶었음,, 결론은 면생리대 빠는거 생각보다 할만하다!!! 생리혈이 묻어있던걸 지우는 재미라고 해야하나 ㅋㅋ 처음 면 생리때를 빨 때는 거의 살해현장같았음. 물 틀어놓고 수도꼭지 밑에서 손으로 비비니까 핏물이 생각보다 엄청 튀어서 ㅋㅋ 무튼 시뻘건걸 지우는 재미가 있기도함. 나는 그때그때 손빨래 해서 꼭 짜서 베란다 빨래 건조대에 말려서 사용하는데 햇빛에 빠짝 마른걸 보면 기분 좋아짐 ㅎㅎㅎ

 

4. 경제적이라는데 그건 잘 모르겠음

면생리대는 다회용이니 경제적이지 않을까 생각한 것도 있는데 사실 그건 잘 모르겠다. 배송비 포함에서 소형 3개를 12000원 정도에 샀는데 12000원이면 일회용 생리대를 60개 살 수 있는 비용이고,,, (쿠팡에 일회용 생리대가 개당 200원 정도 하는 것 같음) 나는 생리혈도 적고 생리기간도 짧으니 60개면은,, 몇 달을 사용할 수 있는 비용이라,, 언젠가는 면생리대도 교체를 해줘야할테네 경제적인 면에서의 이점은 크게 없는 것 같다. 

 

5.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생리대가 썩는데 엄청나게 오래 걸린다는데 면생리대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한 사람당 한달에 한 개만 일회용 생리대를 덜 써도 지구에 엄청 좋지 않을까?ㅋㅋㅋ그래서 면생리대 아직 안 써본 사람들은 일회용 생리대를 아예 안 쓴다고 생각하기보다 병행한다는 생각으로 써봐도 좋을것 같음. 밖에 나갈 땐 일회용생리대 쓰고 집에선 면 생리대 쓰는 식으로!!

 

6. 생리통이 없어졌다는 사람도 있는데 난 그건 잘 모르겠음

면생리대 써도 생리통은 여전히 있음

 

나는 아직까진 소형을 써도 샌적도 없고,, 쓸때마다, 또 빨고 널어놓을때마다 약간의 뿌듯함도 있고 여행같은거 갈때라면 모르겠지만 앞으로 계속 사용할 생각이다. 면생리대 쓰면서 든 생각인데 만약 나중에 아기 낳으면 면기저귀도 쓰면 어떨까 생각해봤음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