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육아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후기(70만원 교통비)

진재Jinjae 2024. 8. 5. 15:30
반응형

임산부 혜택을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이런거 전부 신청 안 해도 그냥 다 들어오면 좋겠다... 그래도 번거로워도 무조건 해야지

 

1.  먼저 정부24에서 "맘편한임신" 신청하기

정부24 (gov.kr)

 

2. [지자체 서비스 조회] 클릭하기

"맘편한임신"에서 작성하라고 하는 것 다 작성하고 [국민건강보험 가입 조회] 버튼 클릭, [임신사실 확인조회] 버튼 클릭, [임신주차 계산] 버튼 클릭을 해야 [다음으로] 버튼이 활성화 된다.

엽산제 지원, 철분제 지원, 맘편한KTX 등등 같이 신청할 서비스를 체크하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지자체별 임신지원 서비스"가 있는데 여기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지자체 서비스 조회]를 클릭하면 각 지자체별로 같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뜬다. 서울시는 임산부 교통비를 70만원까지 바우처 형태로 지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래 쪽에 입력사항에는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합니다"라고 간단하게 작성했다. 그리고 [다음으로]를 클릭해서 "임신확인서"를 첨부해야한다.

 

 

3. 서울맘케어시스템에서 온라인 교육 수강하기

정부24에서 맘편한임신과 교통비 지원 신청이 끝났으면 "서울맘케어시스템"에서도 교통비 신청을 해야한다. 즉 정부24와 서울맘케어시스템 두 곳에서 교통비를 신청해야하는 것이다. "서울맘케어시스템"에서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려면 우선 온라인 강의를 다 수강해야한다.

화면 왼 쪽에 보이는 "온라인 교육 수강하기"를 클릭하고 수강하면 되는데 이거 수강하는데만 한참이 걸린 것 같다. 강의가 꽤 많음(7개 강의,,,)

 

4. 서울맘케어시스템에서 "임산부 교통비 신청하기"를 클릭

온라인 교육 수강하기 오른 쪽에 있는 "임산부 교통비 신청하기" 를 클릭 후 기본사항들을 입력하면 신청이 끝난다.

 

[차감되는 방식]

신청한 카드로 계속 지하철을 타고 다녔는데 국민카드 어플에서 포인트 차감 내역을 봐도 계속 차감이 안 되는거다. 알고보니 내가 임산부 교통비 바우처로 신청한 카드가 국민카드(신용카드)여서 후불로 차감되는 것이었다. 7월 동안 계속 평소와 같이 교통카드로 사용하니 8월에 아래와 같이 문자가 왔다. 포인트가 얼마 사용됐는지도 알려주고 잔여 금액도 알려준다.

 

 

[교통비 사업과 함께 신청한 엄마 북(BOOK) 돋움 사업]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신청할 때 마지막 쯤에 아래 사진과 같이  엄마 북돋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여기에서 체크 표시를 하고 주소를 입력하면 책을 보내준다. 하는 김에 엄마 북(BOOK) 돋움 사업도 함께 신청!!

엄마 북돋음 서비스를 신청하고 받은 책 세 권! 

 

에코백 좋아하는데 에코백도 받아서 너무 좋았다. 가벼워서 에코백이 제일 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