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정보

해외사이트(미드저니) 결제 오류(카드사에선 승인, 해외사이트에선 결제 오류)

진재Jinjae 2023. 10. 19. 16:54
반응형

얼마전에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해서 유료지만 결제해서 이용하면 재밌을 것 같아서 결제를 시도했다. 

마스터카드로 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결제 오류라고 떠서 카드번호랑 CVC 번호 등등을 제대로 썼는지 다시 한번 확인,,

오잉,,카드번호랑 CVC 번호가 맞는데도 결제 오류가 떴다.

이 카드가 결제가 안 되나보다 하고 다른 카드로 시도해야겠다고 생각하다가 혹시나 싶어서 카드사 어플에 들어가봤다.

그런데 결제 승인이라고 되어 있는게 아닌가,, 이때부터 너무 당황스러움 ㅠㅠ

미드저니 사이트에선 결제 오류 >> 카드사 어플에선 결제 승인...

 

결제 오류
결제 오류로 미드저니에서 받은 메일

 

그래서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사이트에선 결제 오류라고 했는데 카드사 어플로 확인해보니 결제 승인이라고 되어있어서 혹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어봤다. 그랬더니 카드사 상담원께서 결제가 된게 맞고 돈이 빠져나갈 거고 해당 사이트에서 환불을 받아야한다고 했다. 

결국 다시 미드저니에 문의하기로 하고 미드저니에서는 결제 오류라고 떴는데 카드사에서는 결제가 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했다. 아래 사진은 그 후에 받은 답장,,, 

 

이거 받았을 때만 해도 번역기 돌려봐도 솔직히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었음 ㅠㅠ

결국 주변에 여기 저기 물어보고 인터넷에도 찾아보고 초조한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었음

어떤 사람은 카드사에 결제 취소 요청을 해라,,, 카드사에  정당거래 이의제기 신청을 해라,,

결제한 사이트에 환불을 해달라고 해라,,(그런데 결제한 사이트 입장에선 결제된게 없기 때문에 환불해줄 것도 없음)

 

초조한 시간만 보내도 여기저기 알아보고 정리해본 결과 아래와 같았다.

1. 카드사 어플에서 결제 승인이라고 보이는 것은 해외 사이트에 '지불이 가능하다'라는 의미이고 해당 사이트가 그 돈을 지불받아 갔다는 의미가 아니다.

2. 따라서 해외사이트에서 그 전표를 매입하여 청구 하지 않으면 내 돈은 빠져나가지 않을 것이다.

3. 결제가 오류이기 때문에 그 사이트에서는 그 전표를 매입하지 않을 것이다.

결론은 나는 그냥 기다리기만 하면 저절로 결제가 취소될 것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

 

이제 초조한 마음을 좀 가라앉히고 계속 기다렸다가 카드사 어플을 확인했더니 저절로 결제가 취소되었다. 

결론적으로 잘 해결되었지만 솔직히 나는 처음 통화한 첫번째 카드사 상담원의 안내가 아쉬울 수 밖에 없었다.

카드사 상담원께서 카드사 어플에서 결제 승인이라고 보여도 다 바로 사이트에 지급되는게 아니다, 기다려보라 라고 안내해주셨으면 이렇게 초조하게 기다릴 필요가 없었는데,,,(실제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다른 카드사 상담원은 이렇게 안내해주더라는 글들을 보았음)

그리고 이후에 결제 시도 했을 때 0원이 결제가 되어서 이게 왜 결제됐는지 문의했는데 이것도 잘 모르겠다 하시고,,,,

뭐 사람이 다 알 수 없지~

이후에 다른 상담원과 다시 통화했는데 0원이 결제된 이유와 카드번호랑 CVC 번호를 맞게 입력했음에도 계속 결제 오류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추측 가능한 이유들을 설명해주셨다. 처음부터 이 상담원님과 통화했었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해외사이트에서 결제 오류가 나는 이유로는 상담원께서는 해당 사이트에서 해외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면 잘못된 접근으로 파악하는 경우가 많아서 결제를 안 시키는 경우가 많다고 하셨다. 그래서 미드저니는 우리 나라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인데 그럼 다른 분들은 혹시 어떻게 결제를 하는걸까요 여쭤보니(이 분께 여쭤봐도 되는 질문인지는 모르겠지만,,혹시나 답을 알 수 있을까 싶어서 여쭤봤는데) 미드저니 사이트가 필터링하지 못한 카드로는 결제가 되는 것일거라고 하셨다. 그래서 처음에는 신용카드로 계속 시도를 했었는데 다음날 체크카드로 시도했더니 한번에 결제에 성공하였다.

 

반응형